언론보도

38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제주매일] 지역 작은도서관이 펼쳐보이는 ‘감동 울림’

㈔제주작은도서관협회, 지난 11일 독서예술 문화축제 개최동아리 공연·전시 등 1년 활동 공유·친목 도모의 장 마련㈔제주도작은도서관협회는 지난 11일 JDC에서 2023 친구해요! 작은도서관 ‘독서예술 문화축제’를 개최했다./한애리 기자[전문은 해당 제주매일에서 확인가능합니다]출처 : 제주매일(http://www.jejumaeil.net)

작성일2023-11-13

작성자admin

103views

[뉴제주일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주역, 문화동아리 한 자리

도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문화 동아리가 한 자리에 모인다.(사)제주특별자치도작은도서관협회(회장 장동훈)는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2023 친구해요! 작은도서관 독서예술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도내 작은도서관은 마을 문화사랑방이자 공동체의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김나영 기자[전문은 해당 뉴제주일보에서 확인가능합니다]출처 : 뉴제주일보(http://www.jejuilbo.net)

작성일2023-11-06

작성자admin

126views

[제주매일] 우리동네 문화사랑방 동아리들이 선사하는 ‘힐링타임’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이 소외된 지역 주민들의 문화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작은도서관. 작은도서관들이 모여 장기자랑을 벌인다.올 한해 진행된 문화교육프로그램들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다. /한애리 기자[전문은 해당 제주매일에서 확인가능합니다]출처 : 제주매일(http://www.jejumaeil.net)

작성일2023-11-06

작성자admin

175views

[제주매일]깊어지는 가을의 책 잔치, 마음은 풍요로워진다

[‘독서의 계절’을 맞아 물 만난 도서관들이 한마당 잔치를 열었다. 한라도서관이 주최하고 ㈔제주도작은도서관협회(이사장 장동훈)가 주관하는 '2023 친구해요! 작은도서관 책잔치'가 지난 23일 한라도서관 일원에서 펼쳐졌다.이날 행사는 지역의 문화사랑방이자 마을공동체의 거점으로 작지만 가치를 키워가고 있는 작은도서관들이 모여 교류하고 책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나누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한애리 기자[전문은 해당 제주매일에서 확인가능합니다]출처 : 제주매일(http://www.jejumaeil.net)

작성일2023-09-25

작성자admin

175views

봉아름작은도서관, 시낭송 교실 수강생 시낭송 대회서 전원 수상 눈길

제주시 봉개동 봉아름작은도서관(관장 양성훈)은 작은도서관 협회 마을공동체 거점구축사업으로 지원받아 운영하는 시낭송 교실 ‘시가 흐르는 봉아름’은 성인과 청소년이 어우러져 시를 암송하며 감성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봉아름작은도서관 시낭송 교실 수강생들이 시낭송 대회서 전원 수상하는 기록을 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지도를 해준 고미자 시낭송가의 말을 빌리면 이는 최초의 일이라고 했다. /현달환 기자[전문은 해당 뉴스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작성일2023-09-14

작성자admin

128views

[뉴제주일보] "중구난방 지원책 일원화‧운영주체 강화 절실"

도내 전역에 흩어진 제주 작은도서관의 중구난방 지원책 일원화와 운영주체 인식 개선이 절실하다는 전문가 지적이 나왔다.마을 문화공간 역할 가능성이 큰 작은도서관이야말로 활성화 성공 시 ‘15분 도시’ 정책 실현과 가까워진다고도 강조됐다./김나영 기자[전문은 해당 뉴스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출처 : 뉴제주일보(http://www.jejuilbo.net)

작성일2023-09-01

작성자admin

112views

[제주매일] “작은도서관은 생활SOC 핵심 도구”…15분 도시 ‘핵심’

‘작은도서관’이 오영훈 제주도정이 추진하고 있는 ‘15분 도시’의 핵심이 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김형훈 작가는 31일 오후 제주도의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미래 독서문화 변화 대응을 위한 작은도서관 내실화와 활성화 방안’ 정책 토론회에서 “작은 도서관은 부모와 아이, 동네 어르신이 어울려 편한 자세로 책을 보는 등 상당히 중요한 장소”라고 강조했다. /김진규 기자[전문은 해당 뉴스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출처 : 제주매일(http://www.jejumaeil.net)

작성일2023-09-01

작성자admin

130views

[헤드라인제주] 한라도서관, 제주작은도서관 정책토론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관장 장지미)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이승아)는 31일 오후 2시 제주작은도서관 정책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홍창빈 기자[전문은 해당 뉴스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

작성일2023-09-01

작성자admin

124views

[제주매일] ‘제주작은도서관 활성화 방안은’ 31일 정책토론회

한라도서관(관장 장지미)과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이승아)가 31일 오후 2시 제주도의회 의원회관에서 제주작은도서관 정책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이번 토론회는 ‘미래 독서문화 변화 대응을 위한 작은도서관 내실화·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마을 공동체의 커뮤니티 공간 및 독서문화의 장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작은도서관이 대응할 수 있는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전문은 해당 뉴스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김진규 기자출처 : 제주매일(http://www.jejumaeil.net)

작성일2023-09-01

작성자admin

82views

[제민일보] 작은도서관 산적한 과제 '내실화' 주력해야

지역 공동체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는 작은도서관의 보완점이 다수 도출되면서 내실있는 운영체계를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제주한라도서관과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는 31일 오후 2시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제주 작은도서관 내실화, 화설화 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전예린 기자[전문은 해당 뉴스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출처 : 제민일보(http://www.jemin.com)

작성일2023-09-01

작성자admin

74views